유지보수

티맥스데이터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 정의 및 규칙
(TmaxData Software Maintenance Definitions and Rules)



1. 유지보수 서비스 기본 규정

1) 유지보수 서비스의 정의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는 소프트웨어의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활용, 유지를 위해 일련의 유무형의 기술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유지보수 서비스의 종류
  • ㈜티맥스데이터에서 제공하는 유지보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하자보수 서비스(Warranty)

    1. ① 제품 설치 후 1년간 제품 자체의 하자 및 장애에 대하여 무상으로 기술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 ② 사용자의 고의/과실을 제외하고 제품에 대한 결함(매뉴얼에 포함된 기능에 대한 결함) 및 예상치 못한 시스템 장애 발생시 지원합니다.
    3. 메이저 업그레이드와 에디션 업그레이드의 경우 신규로 제품하자보수 서비스(Warranty)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 유지보수 서비스(Maintenance)

    1. ① 제품 구매 이후 구매시와 동일한 시스템 환경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방안으로 별도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2. ② 지원 범위와 내용은 계약 조건에 따라 다양한 방식과 형태로 제공됩니다.

2. 유지보수 서비스 구성

1) 제품지원 서비스
  • 제품의 수정, 보완 및 기능 향상을 위한 서비스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제공됩니다.

    - 패치 서비스

    1. ① 패치란 신기술의 적용이나 운영체제 변화 등으로 발생하는 불일치를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 버전 업그레이드 서비스

    1. ① 버전 업그레이드란 기존 프로그램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버전으로 제품을 교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② 업그레이드에는 마이너 버전 업그레이드와 메이저 버전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2) 기술지원 서비스
  • 제품담당 전문엔지니어에 의해 지원되는 서비스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제공됩니다.

    - 일상지원 서비스

    1. ①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S/W 운영상의 문제에 대한 질의 응답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② 고객사의 요청에 의한 직접 방문 또는 고객사의 서버에 접속하여 기술 지원하는 원격 기술지원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 장애지원 서비스

    1. ① 고객사가 긴급한 문제 해결을 요청한 경우, 전담 엔지니어에 의해 원인분석 및 문제해결을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 예방지원 서비스

    1. ① 고객사 시스템의 장애를 사전에 방지 하고 운영 상의 오류나 문제를 점검하는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입니다.

3. 유지보수 서비스

1) 기본 서비스

구분

지원 내용

요율 (고객 도입가 기준)

15%

제품지원

패치 및 마이너 업그레이드

지원

메이저 업그레이드

메이저 업그레이드 비용 할인

장애지원

기술지원 시간대

24 X 365 서비스

기술지원 유형

원격 및 방문 지원

서비스 제공시간

제한 없음 (당사제품 장애 시)

    원격지원

    방문지원

기술지원 시간대

~ (09:00~18:00)

기술지원 유형

원격 및 방문 지원

서비스 제공시간

원격 지원 ( 30시간)

방문 지원 (연간 계약금액 300만원 당 8시간 제공)

교육 지원

쿠폰 무상지원

구입제품 교육과정 5

타 교육과정 할인

구입제품 외 교육과정 50% 할인

※ 유지보수 서비스 등급 규정은 내부 정책에 따라 수정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옵션 서비스

구분

지원 내용

비고

정기점검(RVS)

- 4(분기별) 140만원 or 12(월별) 420만원  

※ 서울/경기/강원 외 지역 : 210만원(4), 630만원(12)

- 횟수 단위 소진

- 1 회 최대 2시간

기술서비스(TTS)

- 8 시간(1) : 80만원 or 40시간(5) : 350만원

※ 야간 및 휴일 : 야간 x 1.25 , 주말 및 휴일 x 1.5

※ 이동시간 서울 / 경기 / 강원 2 시간 , 그 외 지역 4 시간

- 시간 단위 소진

( 이동시간 포함 )

- 최대 2 년 이월가능

  ) 기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옵션 서비스 (RVS/TTS) 구매가 가능합니다 .

4. 기타

1) 범위
  • 본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 정의 및 규칙’은 티맥스데이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에 있어 정의된 기본적인 유지보수 정책을 담고 있으며, 계약 조건에 따라 실제 유지보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권한과 책임
  • 본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 정의 및 규칙’은 ㈜티맥스데이터에서 제공하는 티맥스데이터 소프트웨어에 대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내용을 고객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한 것으로 법적인 권한과 책임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